/* */

주일학교

주일학교 –

초등부

† 초등부
  • 활동: 초등부 교리 유치부 – 6학년
  • 문의: 교감 김주혜 (요셉피나) ☎ 0433 021 533

시드니 한인본당 초등부 교사회를 소개합니다. 초등부 교사회는 매주 토요일에 교회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에게 교리를 가르침으로써 가톨릭 신앙을 전하고, 그 아이들이 하느님을 향한 사랑과 믿음의 삶속에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특히 ‘겨울캠프’와 여름 ‘은총나라’라는 특별한 행사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신앙의 진리들을 재미와 함께 체험하고, 하느님의 은총과 더불어 삶의 즐거움을 전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초등부 아이들로 이루어진 전례부와 성가대를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교회 안에서의 봉사하는 즐거움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에게 오는 어린이들을 막지 말라고 하셨고, 어린이와 같은 마음으로 살라고 우리에게 가르쳐 주십니다. 초등부 교사회를 통해 여러분은 그런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의 의미를 몸으로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 은총의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중고등부

† 중고등부
  • 활동: 중고등부 교리 7학년 – 11학년
  • 문의: 교감 김민태 (알렌) ☎ 0430 301 168

“주님, 제가 여기 주님 앞에 왔나이다. 주님의 뜻과 진실을 가르칠 자격과 능력이 턱없이 부족하지만 저희가 갖고 나누는 지혜와 사랑 속에는 언제나 주님이 계십니다.” 이 기도는 저희 중고등부 교사들이 매번 학생들과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드리는 기도입니다. 17명의 중고등부 교사들 모두 가르치기 전에 먼저 배워야한다고 믿습니다. 학생들에게 명령하기 보다 먼저 이끌고 인내하며, 사랑받기보다 먼저 사랑해주며, 이해받기보다는 이해하는 것이 저희 임무라고 생각합니다.
올 2015년 저희 중고등부 교사들의 목표는 교리 교사로써의 책임감에 더해 하느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것을 몸소 실천한다는 것입니다. 즉,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교리교사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교리 밖에서도 진실된 주님의 말씀의 교사가 “되는 것” 입니다.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카테케오’, 영어로 ‘Catechist’ 라는 단어는 ‘가르치다’ 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Catechesis는 하느님의 부르심 입니다. 교사로서 ‘일하는 것’보다 교사가 ‘되는 것’, 이것이 저희에게 주어진 주님의 부르심입니다.
하느님께서 부르시는 그 소리에 귀기울여 보시면 어떻겠습니까? 놀라운 사랑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